340 0 0 0 63 0 3년전 0

나와 당신의 삶에 묻다

이 책은 코로나19로 인해 깊어진 우울감은 ‘코로나 블루’를 넘어 ‘코로나 레드(분노)’까지 이어지는 상황을 우려하고 코로나19 사태가 몰고 온 ‘관계의 단절’ 극복과 공동체 회복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가족에 대한 소중함, 이웃에 대한 배려를 일기처럼 그려냈다. 자신이 살아온 어제와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독자의 안부를 묻고 내일의 안녕을 빈다. 총 3부의 에피소드를 통해 코로나 시대 가족의 일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했고,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도 했다. 현직 기자로서 꾸준한 성찰을 통해 사회 정의를 추구하려는 모습도 녹여냈다.
이 책은 코로나19로 인해 깊어진 우울감은 ‘코로나 블루’를 넘어 ‘코로나 레드(분노)’까지 이어지는 상황을 우려하고 코로나19 사태가 몰고 온 ‘관계의 단절’ 극복과 공동체 회복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가족에 대한 소중함, 이웃에 대한 배려를 일기처럼 그려냈다. 자신이 살아온 어제와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독자의 안부를 묻고 내일의 안녕을 빈다.

총 3부의 에피소드를 통해 코로나 시대 가족의 일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했고,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기도 했다. 현직 기자로서 꾸준한 성찰을 통해 사회 정의를 추구하려는 모습도 녹여냈다.
청와대와 국회를 출입하고 있는 16년차 기자입니다. 취재하고 기사 쓰는 일이 업(業)이지만, 소시민으로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쓰고 싶었습니다. 작년 8월, 아내의 권유로 브런치에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하루하루 살면서 느낀 경험을 쓰다 보니 책 한 권 분량이 나왔습니다. 우리의 삶을 옥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일상의 소중함, 가족의 소중함, 이웃의 소중함을 느낀 감정을 글로 담았습니다. 부족한 글입니다. 그저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 분들께 작은 위안과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